양주시자원봉사센터
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봉사와 연대를 통해 보다 밝은사회를 만들어 갑니다.
side
본 수요처 관리자 온라인 교육은 영상 교육을 통하여 관리자들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여 교육 참여율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※ 근거 : 행정안전부 운영지침[1365 포털시스템 관리자는 연 1회 이상 관리자 보수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한다.]
[자원봉사 수요처관리자 교육영상 1편] 자원봉사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
주요내용
자원봉사관리의 개념과 가치
자원봉사관리의 방법과 절차
윤리적인 자원봉사 관리실천
[현장 사례로 보는 자원봉사관리]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
주요내용
봉사자 주도형 자원봉사 활동기획
자원봉사자들의 제안을 통한 복지관 주변 환경 정화 프로그램 개발
기관 주도형 자원봉사 활동 기획
담당자의 환경분석을 통한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키오스크 활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
[현장 사례로 보는 자원봉사관리] 자원봉사 활동관리-교육 및 평가
주요내용
폭염 시의 자원봉사자 안전관리
자원봉사자 상해 시 대처 방법
과도한 업무 지시
독거 어르신 가정 방문의 관리
[현장 사례로 보는 자원봉사관리] 자원봉사 모집 및 배치
주요내용
자원봉사자 모집이 어려운 경우
전문 기술을 가진 자원봉사자 모집의 경우
대규모 인원이 활동을 요청하는 경우
봉사자의 욕구와 활동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
[현장 사례로 보는 자원봉사관리] 자원봉사자가 안전한 환경 조성
주요내용
폭염 시의 자원봉사자 안전관리
자원봉사자 상해 시 대처 방법
과도한 업무 지시
독거 어르신 가정 방문의 관리
[현장 사례로 보는 자원봉사관리] 자원봉사 실적 관리
주요내용
1일 8시간을 초과하는 실적 관리 사례
허위 실적 요청 사례
수요처 현장방문 및 수요처 심의 위원회
1365자원봉사포털의 개인정보보호 관리
주요내용
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영상 (1365자원봉사포털의 개인정보보호 관리)
[1365자원봉사포털의 활용] 신규 권한 부여 전산 관리자 교육
주요내용
1365 자원봉사포털 기능 설명 및 활용법
문제 풀이 후 80점 이상 관리자분들은 교육 이수 완료이며 70점 미만의 관리자분들은 재 응시 부탁드립니다.
신규 수요처
기존 수요처
전산 관리자 신규
SNS